본문 바로가기
윈도우정보

윈도우10 바탕화면 내 컴퓨터 아이콘 만들기

by 애드데이터 2020. 10. 9.
반응형

요즘은 거의 대부분 윈도우10을 사용합니다. 간혹 연식이 오래된 노트북을 사용한다면 윈도우8이나 7의 운영체제를 볼 수가 있지만 최근에는 거의 대부분 10으로 통일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안정적이기 때문이죠. 
컴퓨터가 문제가 생긴다면 보통은 포맷을 하여 문제를 해결하곤 합니다. 예전과 다른게 포맷의 방식에도 변화가 있어서 간편하게 실행할 수가 있기 때문이죠.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윈도우10 설정 초기화나 포맷 이후에 바탕화면에 내 컴퓨터나 제어판 등의 아이콘을 꺼내놓는 방법을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포맷을 하게 된다면 바탕화면에 아무런 아이콘도 없으니 처음 겪는 분들이라면 당황하기 마련입니다. 실제로 제 와이프의 경우도 아이콘이 없으니 어찌할 바를 모르더군요.

▼윈도우10 바탕화면에 기본 아이콘 꺼내놓기 - 내 컴퓨터, 제어판, 네트워크 등

설정의 시작은 [마우스 오른클릭 + 개인 설정(R)] 탭을 사용합니다.

개인 설정에 들어오신 후 테마 메뉴를 선택하신 후 하단에 있는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을 클릭해 줍니다.

화면과 같이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컴퓨터, 휴지통, 문서, 제어판, 네트워크 등의 윈도우10 초기 기본 아이콘들을 밖으로 꺼내 놓을 수가 있습니다. 추가로 아이콘 변경을 클릭하여 기존 이미지 대신 새로운 이미지로 아이콘을 교체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쥬르스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