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

일루전 커넥트 리세마라 추천 캐릭터 및 필수 캐릭터

by 애드데이터 2020. 10.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쥬르스입니다. 오늘 소개할 콘텐츠는 [일루전 커넥트]라는 모바일 게임입니다. 창유라는 모바일 게임사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는 흔하디 흔한 미소녀 수집형 RPG이며 가챠 및 캐릭터 조합에도 굉장히 신경을 써야 하는 반 모바일 게임입니다. 신규 게임으로 출시가 되어서 각종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었기에 약 100여 번의 리세마라를 시도한 끝에 원하는 조합을 얻지 못하였기에 대충 타협하고 플레이를 하고 있습니다.


각설하고, 어느 정도 통계력 있는 리세마라 경험을 토대로 리세 스타트 덱 및 추천 캐릭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루전 커넥트 리세마라 스타트 캐릭터 추천

여기까지 오신 분들이라면 대부분 어떠한 캐릭터를 골라야 하는지는 마음속에 정하셨을 수도 있으나, 그 작은 의심으로 내 결정이 확실한가에 대한 추가적인 확신을 얻기 위해 오셨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이 포스팅으로 확신을 얻으시고 바로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일단 먼저 설명드릴 추천 캐릭터들은 [소가 미유키][에피]입니다. 리세마라의 기본 베이스 캐릭터이며 둘 다 얻고 시작하시면 가장 베스트이며, 둘중 하나만 얻겠다 하시면 현재는 미유키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하고 있기에 미유키를 한장 이상 얻고 시작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저는 두장을 얻고 시작하였습니다. 메인 스킬이 둘다 광역 공격으로 일루전 커넥트의 특성상 광역 공격이 없으면 스토리 진행에 매우 불리하며 굉장히 답답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현재 소환 이벤트로 에피가 확률 업인 상태이니 에피를 두장 정도 얻고 시작을 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참고 리세마라 스타트 최소 조건
소가 미유키 or 에피 2장 정도가 차후 스토리 진행 및 과금의 압박을 해소할 수가 있음


여기서부터는 추가로 얻으시면 굉장히 좋은 캐릭터이며, 리세마라 하는 분들의 최종 티어가 될 수 있습니다. 참고 정도만 하셨으면 하며, 과도한 리세 욕심은 게임 시작 전에 접게 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제가 시작한 메인 덱은 소가 미유키 2장과 토분 마키 1장으로 시작을 하였습니다. [일루전 커넥트] 공식 카페에 가보면 리세 관련하여 인증샷이 많이 올라와 있는데 저의 경우는 거의 최상타급으로 꼽히는 경우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 

[토분 마키]의 경우 1 티어 캐릭터로 단일 타깃 딜러로서 적 리더를 순삭 하는데에 목적이 있습니다. 성급을 높으면 굉장히 사기적이라고 합니다만 저는 과금을 하지 않기 때문에 아마 사기적인 모습을 보지는 못할 것도 같네요.

*참고 미유키나 에피를 2장 얻었다는 전제 하에 추가로 토분 마키가 나온다면 다른 생각 할것 없이 바로 시작하시면 됩니다.


아래 캐릭터는 0 티어 캐릭터로 얻기도 힘들며 과금 없이는 높은 성급으로 올리기도 힘들다고 합니다. 과금을 하시는 분들에 한해서는 꼭 얻어야 하는 캐릭터들이니 참고 정도만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카스미]의 경우 현재 리세로 나오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리세할때는 캐릭터 출시 전이라 나오지 않았고 현재는 얻을 수 있는 캐릭터이니 카스미를 얻을 수 있다면 바로 시작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모든 콘텐츠에서 사용을 하며 캐릭터 일러스트 또한 매우 준수하고 멍청하게 생긴 남 캐릭터도 아닌 여 캐릭터이니 꼭 얻어야 하겠죠?

마지막으로 추천드리는 캐릭터는 [로타니안]입니다. 로타니안에 대한 정보는 많이 없는데, 리세 시에 로타니안이 나왔다고 하면 대부분 군말 없이 바로 시작하라고 하셨습니다. 100번의 리세마라 중에서 딱 3번의 경우에서만 로타니안을 영접했을 정도로 굉장히 출현율이 낮은 캐릭터라고 생각이 듭니다. 해당 캐릭터 또한 전체 공격을 가진 캐릭터로써 공격 배분율이 상당한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소환 코스트가 무려 20이나 되어 초반에 덱을 운영하는 데에 지장이 있을 정도지만 후반 운영에서는 꼭 필요한 캐릭터라고 생각이 듭니다.

제 경우에 초기에 미유키 3장과 토분 마키, 로타니안, 에피 이 셋중 한둘 정도를 뽑고 시작을 하고 싶었으나 확률상으로 로또 맞추는 상황보다도 더 희귀한 상황일거라 생각이 들었고, 제 기억상으로 최대로 잘 나왔었을 때의 조합은 미유키 한 장과 로타니안 한장 토분 마키 한 장을 포함하여 잡 SSR 3장이 더 있었을 때가 가장 베스트 였다고 생각이 듭니다. 물론 계정 초기화를 해버려서 살릴 수가 없었습니다..

최종적으로 정리를 해드리자면 미유키나 에피를 2장 이상 얻으시면 리세를 끝내시고 시작하셔도 무방하며, 좀 더 욕심을 내신다고 하면 추가로 토분 마키, 로타니안, 카스미 중에 한 장 이상은 챙기고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 [일루전 커넥트]라는 게임은 과금을 하지 않으면 강해질 수 있는 방법이 매우 한정적이며 반 방치형 게임으로 무과금으로 성장하는 데에는 굉장히 불편한 요소가 많습니다. 게임의 진행 문제도 일일이 컨트롤을 해줘야 하는 컨텐트가 상당하기 때문에 요즘처럼 자동 퀘스트 및 자동 사냥에 익숙하신 분들은 약간의 불편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이상 쥬르스였습니다.

반응형

댓글